경매(23)

펼쳐보기목록보기요약보기

스크랩(2) 추천(17) 의견(0)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부동산 경매 매물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출 규제 등으로 주인을 못 찾고 유착을 거듭하는 물건이 쌓여가고 있다. 급급매, 초급매보다 저렴한 경매 물건을 낙찰받기 위한 10계명에 대해 부동산정보업체 지지옥션과 알아봤다. ◇시세 파악이 기본.. 감정가 맹신은 금물= 경매물건은 전문 감정평가사가 평가한 금액인 감정가가 존재한다. 하지만 감정가액이 시..
금융/경제

스크랩(2) 추천(0) 의견(0)

경매를 잘 하는 방법이 교과서처럼 딱히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다만 필자의 경험상 경매를 잘한다고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입찰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우선이요, 다음이 입찰사고를 줄이는 것이요, 그 다음이 사고수습을 잘하는 것이라 할 것이다. 물론 한 가지 더해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것도 넷째 요소로 들 수 있겠으나 이는 경매를 잘하는 법이라기보다는 소위 ‘돈되는 물건 고르는 법’이라는 지엽적..
금융/경제

스크랩(0) 추천(15) 의견(0)

최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으로 법원 경매에서도 오피스텔 인기가 치솟고 있지만 오피스텔 경매에 부가가치세가 또 다른 복병으로 떠오르고 있다. 향후 거래 시 건물가격 10% 정도를 부가가치세로 납부하면 경매로 싼 값에 낙찰받아도 총 비용으로 보면 오히려 손해보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을 낙찰받은 사람이 임대사업자 등록을 하거나 법인 명의로 취득했을 때는 향후 거래 시 부가가치세가 징수..
금융/경제

스크랩(0) 추천(0) 의견(0)

2010년 10월의 어느 날. 부동산시장 한파에도 불구하고 전국 경매법정은 몰려드는 입찰자들로 그야말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그간 입찰자들을 괴롭혔거나 불편하게 했던 경매제도가 민사집행법 개정으로 2010년 7월 1일부터 상당부분 개선됐기 때문이다. 몰려드는 입찰자들을 수용하기 위해 그간 전국의 지방법원은 법원내 가장 넓은 곳으로 경매법정을 옮기거나 장소 확보가 쉽지 않은 법원은 주변의 대..

스크랩(1) 추천(0) 의견(0)

부동산 초보 투자자가 경매를 통해 토지에 투자해서 애초의 수익을 달성하고 무사히 빠져 나오기란 기적에 가깝다고 해야 할 것이다.부동산투자 중에서도 고수들이 마지막으로 투자하는 물건이 토지라고만 해두고, 토지에 응찰할 때 최소한 이것만이라도 주의했으면 하는 바람이다.토지를 거래할 때는 그 땅이 토지거래허가대상 지역인지 투기지역인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그 절차를 알아야 한다. 토..
금융/경제

맨위로

처음으로 12345 맨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