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노트(49)

펼쳐보기목록보기요약보기

오피스텔은 전매제한이 없다? |부동산노트

2010-06-07 11:20

스크랩(3) 추천(7) 의견(0)

    최근들어 수도권과 지방 할 것 없이 주택의 대체 투자처로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이 몰린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오피스텔은 총부채상환비율(DTI) 등 주택에 적용되는 대출 규제를 받지 않는다. 오피스텔을 갖고 있어도 무주택 청약자격이 유지되고 전매제한이나 재당첨 금지 등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으로 인해, 연일 수십대일의 경쟁을 보이는 것이다.  아울러, 7월부터..
오피스텔;전매;강공석;투모컨설팅;부귀모;토지;지목변경;리모델링

스크랩(3) 추천(16) 의견(0)

  현장투어를 하다보면, 녹지와 녹지지역를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를 목격하게 된다. 건축이 불가능한 녹지와 건축이 가능한 녹지지역의 커다란 신분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연장선상에서 해석하는 것이다.  녹지라 함은 도시지역 안에서 도시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거나 개선하고 공해나 재해를 방지하여 양호한 도시경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도시관리계획으로 결정된 것을 말하며, 용도..
강공석, 투모컨설팅, 부귀모, 땅테크, 리모델링, 지목변경, 당진, 현장답사, 오피스텔

스크랩(2) 추천(20) 의견(0)

스크랩(5) 추천(12) 의견(1)

    투자자와 동행하다, 계획관리지역이 아닌 다른 용도지역의 땅을 추천하면 이상한(?) 눈초리로 쳐다보기 마련이다. 아마도, 경매나 공법적인 이론 측면에서 계획관리지역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다른 용도지역은 투자가치가 미미하다고 여기는 듯하다. 건축물의 1층 바닥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나는 계획관리지역의 건폐율(40%)이 다른 관리지역이나 녹지지역(20%)에..
강공석, 땅테크, 투모컨설팅, 부귀모, 리모델링, 대박, 현장답사

스크랩(2) 추천(14) 의견(0)

    일반적으로, 토지 투자를 처음 접하신 분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질문중의 하나는 제목과 같이 농지와 임야의 비교다. 처음에는 이러한 질문에 대해 아무런 준비가 없었기에 당혹감으로 우회적으로 한참이나 설명한 기억이 있다. 땅 투자라는 것이 목적과 기간에 따라 다른 것이고, 성향에 따라 다르고 주변 상관관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농지를 이해..
땅테크, 부귀모, 투모컨설팅, 강공석, 리모델링, 당진, 토지

맨위로

처음으로 12345678910 맨끝으로